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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바뀌었나

by 월억단타꾼 2020. 10. 18.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바뀌었나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정말 신차들이
줄줄이 나오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부터
풀체인지, 또 기존에는
없던 라인업들로
신차들이 나오면서

차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는 굉장히
설레는 부분이 아닐 수 없는데요.

오늘은 출시가 임박한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네시스 g70이
출시된지 3년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는데요.

브랜드 정체성이 강화된
더 뉴 제네시스 G70이라고 하네요.

2017년에 출시했던
기존모델의 이력도 훌륭하죠.

출시했던 당시에
디자인으로 정말 호평을
많이 받은 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우수한 안전성을 갖춰서
'2019 북미 올해의 차',
'미국 모터트렌드 2019
올해의 차' 로 선정되었죠.

또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협회 충돌평가 최고등급
등에 선정되며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 받았는데요.

제네시스 세단의
라인업에는
G70, G80, G90이
있는데요.

3개의 라인중에서
가장 스포티한 라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펙도 그렇지만
일단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정말 스포티하고 젊은
소비자를 자극하는 듯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기존에 국내/외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엔진과
변속기를 조합해서
후륜구동 기반의
여유있는 동력성능을
유지했다고 합니다.

전면부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전면부는 출발 직전의 단거리
육상선수의 팽팽한
긴장감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라고 설명하고 있구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얻은
'크레스트 그릴'은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고,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는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하며
제네시스의 상위 차종과
구별되는 독창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릴이 램프보다 높게
위치할 때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램프보다 낮게 위치하면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데요.

이번에 G70 페이스리프트는
그 점을 강조하는 듯
그릴을 램프보다
낮게 위치 시켰네요.

넓어지고 커진 그릴은
그냥 평평한 것이 아니라
입체감을 살려놓은 모습이구요.

그릴의 무늬가
위쪽은 촘촘하게 
아래부분으로 내려갈수록
비교적 넓어지는
격자무늬를 볼 수 있습니다.

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페이스리프트 되기 전인
현행모델의 디자인이
정말 멋있어서 였는지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이
그렇게 예쁘다고 느껴지지
않는 것 같아요.

측면부



측면부인데요.

현행모델은 앞 휀다쪽에

부메랑 모양같은

사이드벤트가 있었는데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사이드벤트의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이 부분은 과하지 않고

현행모델보다

괜찮은 디자인같네요.


캐릭터라인의 경우에는

별로 달라진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휠의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요.

곡선이 가미된 텐 스포크

타입으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챙긴 모습이네요.



후면부





후면부의 디자인은

너무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가져가려고 억지를 쓴

그런 느낌입니다.


다른 라인업들은

트렁크 부분까지

길게 이어진 헤드램프로

부족한 공간이 느껴지지는

않았는데요.


이번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는

트렁크라인까지 램프를

넣지 않은 모습입니다.


그리고 트렁크의 디자인은

끝 단을 툭 튀어나온

덕테일 타입으로 디자인했네요.


스포일러의 역할을

수행하게 하고

좀 더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트렁크에

위치해있던 번호판을

아래로 내리고

제네시스의 레터링을

부착시켜서

패밀리룩을 완성시킨 모습입니다.



배기구도 한층 커진

타원형의 모습입니다.


배기구가 시원시원해야

차가 더 스포티하게

보이는건 다들

공감하실거에요.


그리고 하단에는

차의 바디색과 동일한

디퓨저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더욱 스포티한

모습으로

페이스리프트 된

제네시스 G70 입니다.


실내



실내입니다.
크게 눈에띄는 변화는
없으며, 10.25인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그나마 눈에 띄네요.

그리고
가로형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은
기존의 세로형 대비
더욱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충전용량도 5W에서
15W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기어노브는
형제들이 사용하는
다이얼식과 달리
스포티함을 유지하기 위해
기존의 방식을
유지한 것 같습니다.

엠비언트 라이트는
확인되지 않으나
가격과 급을 생각했을 때
들어가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엠비언트 라이트가
예쁘게 들어가서
실내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밝혀줬으면 좋겠습니다.

엔진의 구성은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이렇게 3종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어떻게 책정될지
아직 공개된 바는 없지만
큰 인상폭은 아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요즘 공도에서도
가끔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를 볼 수 있는데요.

디자인과 성능을 떠나
품질문제와 서비스에도
더 신경을 쓸 수 있는
현대의 제네시스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오늘은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감기 조심하세요^^

제네시스 GV70의
내용이 알고싶으시면
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