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유아 할로윈 코스튬하는 방법들

by 월억단타꾼 2020. 10. 29.

유아 할로윈 코스튬하는 방법들



안녕하세요!

글을 쓰는 기준으로

10월도 벌써 이틀밖에

남지 않았네요.


시간이 굉장히 빠르게 가는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여러분들은 올해 연말에는

어떤 계획이 있으신가요?


앞으로 각종 행사들이 있지만

가장 가까운 날은 바로

할로윈데이

가 있는데요.


요즘은 밖에서 놀러다니기에는

아무래도 걱정이 많이되죠.


코로나가 없었다면

친구들과 또는 아이들과 함께

놀이동산이나 테마파크에

같이 놀러가면서

할로윈데이를 보냈을텐데요.


이번 할로윈데이는

그럴 수 없는게 현실이다보니

아무래도 가족들과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아이들과 집에서 함께 할 수 있는 

할로윈데이 즐기는 방법!!!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유아용 할로윈 코스튬

유아 할로윈 코스튬


제가 생각하는 첫번째 방법은

유아용 할로윈 코스튬 복장입니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할로윈데이를

즐기려고 하는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할로윈데이가

다가오면 대형마트와 다이소 등

할로윈을 즐길 수 있는

용품들을 많이 판매하는 걸

어렵지않게 볼 수 있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할로윈 용품들도

많지만, 요즘은 유아들도 같이 갖고

놀 수 있는 코스튬 복장이나

용품들이 굉장히 많아요.


유아 할로윈 코스튬


아이들이 즐겨보는 만화나

디즈니 캐릭터들의 옷을

입혀준다면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지 않을까 싶어요!


할로윈이라고 어렵게 생각

하기보다는 아이들이 평소에

좋아하던 캐릭터나 귀여운

캐릭터를 코스튬한 복장들과

함께 할로윈을 보낸다면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유아 할로윈 코스튬


잭-오-랜턴 만들어보기


잭 오 랜턴은 다들 익숙하시죠?

할로윈데이 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잭 오 랜턴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할로윈데이에 등장하는 호박등으로,

호박의 속을 파내서 도깨비의

얼굴을 새기고 안쪽에

초를 넣어서 도깨비 눈이

번쩍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든 장식품이에요.


잭 오 랜턴에는 하나의 전설이

있는데요.


옛날에 술을 잘 마시고

교활한 잭이라는 사람이

악마를 골탕먹이고 죽자

앙심을 품은 악마는 잭을

천국도 지옥도 못가게 했어요.


결국 잭은 천국과 지옥도

가지 못한채 추운 날씨 속에서

암흑 속을 떠돌아다녔고,

너무 추운 나머지 악마에게

사정해서 숯을 얻어 순무속에

넣고 랜턴 겸 난로를 만들어

온기를 유지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 이야기가 할로윈의 상징인

잭 오 랜턴에 얽힌 전설인데요.

시간이 지나서 사람들이

순무를 호박으로 바꿔서

만들었다는게 통설입니다.



호박은 마트나 시장에서

간단하게 구할 수 있으니

간단하지만 재미있게

시도해볼 수 있겠죠?


그럼 간단하게 잭 오 랜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첫번째, 먼저 호박의 심지 부분을

둥글게 잘라내 줍니다.

호박의 속을 파 내기위한

첫번째 작업이에요.


두번째, 숟가락이나 주걱으로

호박의 속을 파내줍니다.


세번째, 밑그림을 그려줍니다.

파 내고싶은 부분을 바로

파기 보다는 밑그림을 그려서

선을 따라서 파는게 더 쉽고

모양도 예쁘게 나오겠죠??



네번째, 밑그림을 그린대로

조각칼이나 칼로 파내기.


네번째 순서는 아무래도

부모님들이 하시는게 좋겠죠?

아이들이 칼을 만지다가는

자칫하다 다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할로윈데이 즐기려고 하다가

아이들이 다치면 너무

속상하니까요!


다섯번째, 다 파냈다면

호박 안에 초나 랜턴을

집어넣기.


이렇게 완성된 호박안에

빛나는 걸 집어넣으면

완성입니다!!


불을 끄고 무섭고 귀여운

잭 오 랜턴으로 아이들과

같이 놀면 너무 행복할 것 같네요ㅎㅎ



페이스 페인팅 하기


색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페이스 페인팅입니다!


시중에서 파는 무독성의

페이스 페인팅용 물감이 있어요.

이런 물감을 이용해서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얼굴이나 다른부위에 서로

페이스 페인팅을 해주면 어떨까요?


물론 집안이 조금은

더러워 지겠지만,

돈으로도 살 수 없는 추억과

행복이 있지 않을까요?


이 방법은 처음에 말씀드렸던

유아용 할로윈 코스튬 복장과

같이 병행하면 더 좋겠네요.


코스튬할 옷을 입었다면

그 캐릭터에 맞는 분장을

해주고,

꼭 옷을 입지 않았어도

평소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페인팅을 해주면

정말 좋지 않을까요ㅎㅎ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런 방식으로 해보는건

어떨까요?


얼굴의 전체보다

일부분만 포인트를 살려서

귀엽게 연출할 수 있네요!!


캐릭터의 얼굴을 미리

프린팅해놓거나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한다면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이상하게 그려지면

어때요~

저는 오히려 그게 더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코로나로 답답한

요즘에 곧 맞이하게 되는

할로윈데이를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해서


집에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할로윈데이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는데요.


간단하지만 오랫동안

추억에 남을 수 있는

제가 말씀드린 방법들로

이번 2020년도의 할로윈데이를

보내는건 어떨까요?



할로윈데이의 유래가

궁금하시다면

저의 또 다른 포스팅

https://buttonman.tistory.com/21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